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5월 18일 한화증권에서 나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리포트 요약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주식 투자하시는데 참고바랍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리포트
지난해 4분기와 올해 1분기 지상방산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각각 16.3%, 21.0%를 기록했습니다. 하반기 천무 수출이 더해지고, 폴란드향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하는 내년부터 큰 폭의 이익 개선이 기대됩니다. 2023년과 2024년 지상방산부문의 영업이익을 각각 4,398억원(OPM 12.2%), 6,074억원(OPM 14.3%)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최근 2개분기의 수익성을 4분기에 다시 한 번 보여준다면 2024년 전망치는 큰 폭 상향될 수 있습니다.
동사가 주력으로 생산하는 K9, 레드백, 천무 등은 주요 경쟁 제품과 비교했을 때 가장 높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됩니다. K-9은 독일 제품 대비 가격과 운용대수 면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고, 레드백은 세계적으로 가장 현대화된 장갑차입니다. 천무 역시 미국의 M270MLRS가 단종되면서 비교대상이 없는 상황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이들 무기는 노후화 교체 수요 등으로 추가 수주 가능성도 높습니다. 기존에 언급됐던 호주, 폴란드, 영국, 미국 이외에 체코나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유사 무기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연평균 18.2% 성장했으며, 특히 북미 지역 매출은 이 기간 30% 증가했습니다. 2018년 적자에서 2022년 영업이익은 1,438억원까지 늘었습니다. 향후에도 북미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 등으로 1,500~1,700억원까지 영업이익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동사의 지상방산 부문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4분기와 올해 1분기 각각 16.3%, 21.0%를 기록하며 상승 추세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하반기 천무 수출과 폴란드향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하는 내년부터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3년과 2024년 지상방산부문의 영업이익은 각각 4,398억원(OPM 12.2%), 6,074억원(OPM 14.3%)으로 전망됩니다.
동사의 주력 제품인 K9, 레드백, 천무 등은 글로벌 경쟁력이 높아 주요 경쟁 제품과 비교했을 때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북미 지역에서의 매출 성장이 두드러지며,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연평균 18.2% 성장한 매출 중 북미 지역 매출은 30% 증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2018년 적자에서 2022년 영업이익은 1,438억원까지 늘어났으며, 앞으로 북미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 등으로 영업이익은 1,500~1,700억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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