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별 내용과 확인 사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일러 사용 중 에러코드가 발생하면 어떤 원인인지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에러코드들은 제품마다 다를 수 있기에 아래 코드가 없는 경우 제품 별 에러코드 확인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01 / 02 / 03 - 불꽃 감지 이상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 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외부적인 조건에 의한 일시적인 현상이며, 다음 사항을 확인하고 조치하세요.
-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 눌러 재가동
- 가스 밸브 확인
- 지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 연락하여 조치 받기
04 / 05 / 14 / 34 - 센서 이상
보일러 내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로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 04 - 수온센서 이상
- 05 - 과열센서 이상
- 14 - 출탕센서 이상
- 34 - 환수센서 이상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06 - 송·배풍기 회전수 이상
송·배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07 / 10 - 배풍기 회전수 이상
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은 경우입니다. 다음 사항을 확인하고 조치하세요.
- 배풍기 케이스 이물질 확인
- 연통 위치 수정
- 연통 굴곡부 결로 제거
- 배기 연도 설치 및 상태 점검
지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 연락하여 조치 받기
08 -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 이상
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이 너무 길거나 고압선, 전화선과 접촉할 경우 발생합니다. 전선 피복을 보호하고 AC 220 V 전선 등과 같이 넣지 않으세요.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10 - 센서 이상
보일러 내 센서부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11 - 과열 센서 단선
과열 센서가 단선된 경우입니다. 지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21 - 지진감지 센서 작동
지진감지 센서가 작동된 상태입니다.
22 - 응축수 트랩 내부 이물질, 배출 원활하지 않음
응축수 트랩 내부 이물질이 막혀 있거나 배출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43 - 시운전 모드 이상
시운전 모드가 2시간 연속 진행된 경우 발생합니다. 단수 여부, 누수 현상 등을 확인하세요. 지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91 - 저수위 이상
저수위가 5분 이상 지속되는 경우입니다. 단수 여부를 확인하고, 해제되어 있어도 해제되지 않으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93 / 94 / 95 - 물 부족
보일러 내 물이 부족한 경우 발생하며, 자동으로 급수가 되고 보충이 완료되면 정상 가동됩니다. 지속되고 물이 보충되지 않으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96 / 99 - 과열안전장치 작동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해 가동이 정지된 상태입니다. 순환펌프가 가동되며 온도가 낮아집니다. 지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
97 - 가스누설경보
귀뚜라미 가스보일러에만 설치된 기능으로, 가스 누설이 감지되면 표시되고 관련 조치가 필요합니다.
- 가스 공급 밸브 닫기
- 창문 열고 환기 시키기
- 전기 사용 등 다른 인화성 물질 사용 금지
지속되면 가스회사 전문가 또는 지역 대리점, A/S 센터에 연락하여 조치 받으세요.
98 - 배기과열안전장치, 지진감지센서 작동
배기과열안전장치 또는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된 상태입니다.
A/S 신청 번호
☎️ : 1566-9000
🔗 : A/S 신청 바로가기
이제 귀뚜라미 보일러의 에러코드 별 이상 사항과 조치 방법에 대해 알게 되셨습니다. 에러코드 발생 시 적절한 조치를 취해 문제를 해결하세요. 필요한 경우 지역 대리점 또는 A/S 센터에 연락하여 도움 받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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