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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로보락 로봇 청소기는 스마트 홈의 핵심 기기로,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러나 때로는 사용자를 당황하게 만드는 다양한 오류 코드를 만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로보락 로봇 청소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에러 코드와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에러 코드와 해결 방법
오류 코드 | 문제 및 해결 방법 |
---|---|
오류-1 | 레이저 센서가 가려져 있거나 이물질로 인해 인식이 안될 떄 발생합니다. 센서를 청소하거나 교체가 필요합니다. |
오류-2 | 충전기와 연결이 되지 않을때 발생합니다. 전원 코드와 충전기 확인이 필요합니다. |
오류-3 | 이물질로 인해 바퀴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이물질 제거후에도 문제 있으며 바퀴 교체가 필요합니다. |
오류-4 | 어두운 카펫 또는 깔개 카펫 위에 있을때 발생합니다. 카펜 제거나 센서 청소가 필요합니다. 센서 문제시 수리가 필요합니다. |
오류-5 | 범퍼에 이상있을때 발생합니다. 범퍼를 눌러보고 움직임이 자연스러운지 확인해야 합니다. |
오류-6 | 벽감지 센서 문제가 있을때 발생합니다. 벽감지 센서 청소 후 재시작이 필요합니다. |
오류-7 | 바퀴가 바닥에 안닿을때 발생합니다. 바퀴를 바닥에 닿도록 위치를 조절하고 재시작을 해야 합니다. |
오류-8 | 주행 모터에 문제가 생겼을때 발생합니다. 주행모터를 청소하고 재시작해야 합니다. 물 탱크가 설치된 경우 제거하고 다시 시도해야 합니다. |
오류-9 | 먼지통 또는 필터 인식 문제입니다. 먼지통 청소나 필터 교체가 권장됩니다. |
오류-10 | 필터나 필터센서 문제로 필터 청소나 교체가 권장됩니다. |
오류-10 | 필터나 필터센서 문제로 필터 청소나 교체가 권장됩니다. |
오류-11 | 측정 휠에 문제가 있을때 입니다. 측정 휠을 청소하고 재시작 해야 합니다. |
오류-12 | 먼지 센서에 문제가 생겼을때 입니다. 먼지 센서를 청소하고 재시작 해야 합니다. |
오류-13 | 충전대와 본체의 접촉 불량시 발생합니다. 충전대 청소나 위치 변경이 필요하며 필요에 따라 배터리 및 메인보드 교체가 필요합니다. |
오류-14 | 배터리 온도에 문제가 생겼을때 발생합니다. 온도가 정상 범위로 돌아올때 까지 기다리고 재시작 해야 합니다. |
오류-15 | 배터리 전압이 고정적이지 않을때 발생합니다. 배터리를 교체 해야 합니다. |
오류-16 | 배터리가 손상되었을때 입니다. 배터리를 교체 해야 합니다. |
오류-17 | LSD모터에 문제가 생겼을때 입니다. LSD 모터를 교체 해야 합니다. |
오류-18 | 팬모터에 문제가 생겼을때 입니다. 팬모터 청소가 필요합니다. 그래도 똑같은 오류가 발생시 팬모터 교체가 필요합니다. |
오류-19 | 충전기와 통신 문제가 있을때 발생합니다. 충전기와 청소기 통신을 확인하고 재 연결해야합니다. |
오류-20 | LSD 센서 문제가 있을때 발생합니다. LSD 센서를 청소하고 재시작 해야합니다. |
오류-21 | LSD센서와 메인보드가 통신이 안될때 발생합니다. 연결상태를 확인하고 재연결합니다. |
오류-22 | LSD센서와 바퀴가 통신이 안될때 발생합니다. 연결상태를 확인하고 재연결합니다. |
오류-23 | LSD센서와 휠이 통신이 안될때 발생합니다. 연결상태를 확인하고 재연결합니다. |
추가 조치
만약 위의 해결 방법으로도 오류가 계속 발생한다면, 아래 고객지원에서 확인 바랍니다.
고객 기술지원
- 1566-5534
- 월요일-금요일 9:00 - 12:00, 13:00 - 18:00
구매하신 로보락 유통사가 아이나비인 경우 아이나비 A/S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가능합니다.
로보락 로봇 청소기는 우리의 청소 작업을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위의 가이드라인을 통해 각 오류 코드에 대한 적절한 대응 방법을 알게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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