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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 생활 잘하는 방법

by 행복찾아3만리 2022. 1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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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제가 지금 까지 경험하고 느낀 직장 생활 잘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이야기가 꼭 답이 아니더라도 사회 초년생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나의 의견을 항상 말하자
나의 의견은 항상 말하는 게 좋습니다. 혼자만의 생각은 회사에 도움이 안 되며 입 밖으로 내뱉어야 나와 회사에 도움이 됩니다.

2. 증거를 남겨라
회의나 메일, 메신저에서 하는 업무 이야기들은 항상 저장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내가 곤란한 상황에 처했을 때 증인이 되어줄 것입니다.

3. 깨끗한 이미지를 가지자
좋은 옷, 좋은 신발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동료들에게 더러운 모습만 안 보여준다면 회사 생활에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본인이 일하는 책상도 항상 깨끗이 하시면 스마트해 보이기도 합니다

4. 절대 지각 금물
직장 생활에서 가장 기본 중 기본은 바로 시간 약속입니다. 그중 지각은 나의 이미지를 가장 안 좋게 만들 수 있는 것으로 절대 지각하면 안 됩니다. 최소한 출근 시간 10분 전에는 자리에 착석하는 게 좋습니다.

5. 얻어먹었으면 사라
누군가 밥을 사주게 되면 최소한 커피는 내가 사는 센스를 보여주는 게 좋습니다 6. 아군을 만들어라
친한 동기도 좋고 친한 선배도 좋고 아군이 많을수록 회사 생활은 쉬워집니다.

7. 퇴근 후 흥분되는 취미를 찾아라
퇴근 후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것은 직장생활에 원동력입니다. 취미를 하기 위해 업무를 빨리 끝내는 방법을 찾아내기도 합니다. 8. 질문에 회피성 대답을 하지 마라
직장에서 여러 질문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중 간단한 예로 “점심 뭐 드실래요?” 같은 질문을 들었을 때 대부분 “아무거나 좋습니다. “라는 대답을 합니다. 이건 질문자에게 고민을 던지는 것으로 질문자를 피곤하게 합니다. 따라서 질문을 받았을 때는 의견 하나씩은 꼭 말합시다.

9. 일 잘하는 척 하자
일을 잘하는 사람도 있고 못하는 사람도 있지만 제가 지금까지 봐온 봐로는 일 잘하는 척하는 사람이 결국 동료들 인식에 일 잘하는 사람으로 박히게 됩니다.

10. 험담하지 말자
누군가를 험담하는 것은 결국 나에게로 돌아옵니다. 이건 직장 생활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합니다.

11. 나의 캐릭터를 보여주자
자기 피알에 시대입니다. 언제나 내가 누구인지 동료들에게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제가 생각하는 직장 생활 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회 초년생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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