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제가 지금 까지 경험하고 느낀 직장 생활 잘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이야기가 꼭 답이 아니더라도 사회 초년생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나의 의견을 항상 말하자
나의 의견은 항상 말하는 게 좋습니다. 혼자만의 생각은 회사에 도움이 안 되며 입 밖으로 내뱉어야 나와 회사에 도움이 됩니다.
2. 증거를 남겨라
회의나 메일, 메신저에서 하는 업무 이야기들은 항상 저장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내가 곤란한 상황에 처했을 때 증인이 되어줄 것입니다.
3. 깨끗한 이미지를 가지자
좋은 옷, 좋은 신발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동료들에게 더러운 모습만 안 보여준다면 회사 생활에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본인이 일하는 책상도 항상 깨끗이 하시면 스마트해 보이기도 합니다
4. 절대 지각 금물
직장 생활에서 가장 기본 중 기본은 바로 시간 약속입니다. 그중 지각은 나의 이미지를 가장 안 좋게 만들 수 있는 것으로 절대 지각하면 안 됩니다. 최소한 출근 시간 10분 전에는 자리에 착석하는 게 좋습니다.
5. 얻어먹었으면 사라
누군가 밥을 사주게 되면 최소한 커피는 내가 사는 센스를 보여주는 게 좋습니다 6. 아군을 만들어라
친한 동기도 좋고 친한 선배도 좋고 아군이 많을수록 회사 생활은 쉬워집니다.
7. 퇴근 후 흥분되는 취미를 찾아라
퇴근 후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것은 직장생활에 원동력입니다. 취미를 하기 위해 업무를 빨리 끝내는 방법을 찾아내기도 합니다. 8. 질문에 회피성 대답을 하지 마라
직장에서 여러 질문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중 간단한 예로 “점심 뭐 드실래요?” 같은 질문을 들었을 때 대부분 “아무거나 좋습니다. “라는 대답을 합니다. 이건 질문자에게 고민을 던지는 것으로 질문자를 피곤하게 합니다. 따라서 질문을 받았을 때는 의견 하나씩은 꼭 말합시다.
9. 일 잘하는 척 하자
일을 잘하는 사람도 있고 못하는 사람도 있지만 제가 지금까지 봐온 봐로는 일 잘하는 척하는 사람이 결국 동료들 인식에 일 잘하는 사람으로 박히게 됩니다.
10. 험담하지 말자
누군가를 험담하는 것은 결국 나에게로 돌아옵니다. 이건 직장 생활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합니다.
11. 나의 캐릭터를 보여주자
자기 피알에 시대입니다. 언제나 내가 누구인지 동료들에게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제가 생각하는 직장 생활 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회 초년생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살아가는데 도움 되는 정보
직장 생활 잘하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