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기업분석 및 테마주

파트론 주가 전망

by 행복찾아3만리 2022. 1. 23.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최근 전기차와 스마트폰에 필수 부품이 된 카메라모듈을 생산하는 파트론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투자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파트론 사업 개요
2. 주요 제품 및 주요 매출처
3. 생산설비 현황
4. 투자 모멘텀
5. 재무분석
6. 밴드 차트
7. 주가 전망

 

1. 파트론 사업 개요

파트론은 2003년에 설립되어 2005년부터 휴대폰 수요 증가에 발맞춰 카메라 모듈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주력 제품으로 카메라 모듈과 안테나 분야에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 센서 모듈 사업도 시작하여 2018년부터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추가적인 성장 동력으로 전장 부품, 무선 부품, 웨어러블 사업도 시작하였습니다. 파트론의 강점은 뛰어난 제조기술과 주요 부품의 내재화가 있습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원가 및 품질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주요 제품 및 주요 매출처

파트론의 주요 제품으로는 카메라모듈, 안테나, 센서류, 진동모터, Lens, VCM, Actuator이 있으며 매출의 76%가 휴대폰 부품으로 판매되며 나머지는 자동차, 가전,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로 판매됩니다.

주요 매출처로 삼성전자, LG전자, 만도, 현대모비스, Lenovo, Huawei 등 이 있습니다. 매출 비중은 삼성전자가 80% 이상을 차지하며 해외 비중은 10%를 차지합니다.

 

3. 생산설비 현황

파트론은 국내에 3개 사업장과 중국에 2개, 베트남에 6개의 생산공장과 베트남 1개의 판매법인이 있습니다.

파트론 생산설비

 

4. 투자 모멘텀

- 전장 부품 시장 확대에 따라 파트론이 생산하는 전장 카메라와 차량용 LED의 매출이 연 두배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저가 스마트폰(삼성전자 A 시리즈)에도 손떨림 보정 기능(OIS), 고화소 카메라 모듈 확대에 따라 카메라 모듈 사업이 연 5~1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22년부터 매출이 발생할 웨어러블 제조자개발생산(ODM) 사업이 기대가 됩니다.

 

5. 재무분석

- 포괄손익계산서

매출과 이익이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역대 최대 매출이 전망됩니다.

파트론 포괄손익계산서

 

- 재무상태표

자산 또한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파트론 재무상태표

 

- 현금흐름표

현금흐름이 아주 빠르게 좋아지고 있습니다.

파트론 현금흐름표

 

6. 밴드 차트

PER 차트로 보았을 때 투자하기 좋을 위치에 도달한 것으로 보입니다.

파트론 밴드차트

 

7. 주가 전망

현재 증권사 목표주가가 현재 주가보다 높은 15,600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가장 높은 목표가는 18,000원입니다.

파트론 목표 주가

 

여기까지 스마트폰 카메라모듈의 핵심인 파트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파트론 투자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이번 글에서는 국내 유일 양극재·음극재를 둘 다 생산하는 기업인 포스코케미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포스코케미칼 사업 개요 2. 주요 부문 및 매출처 3. 생선설비 신설·매입

bestinvestments.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기업 분석 및 청약 정보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기관 주문만 1경 원이 몰린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 분석과 청약 상장일, 기관 경쟁률, 주관사 등을 정리했으니 끝까지 보

bestinvestment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