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기업분석 및 테마주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by 행복찾아3만리 2022.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야기할 기업은 최근 여러 이슈에 의해 화재가 되고 있는 에코프로비엠입니다. 주식을 투자하다 보면 많은 이슈가 우리를 괴롭히게 되지만 결국 어떠한 이슈보다 중요한 것은 기업의 가치입니다. 기업의 가치가 아닌 이슈에 주가가 하락한다면 이것을 기회로 여기고 포트폴리오에 담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에코프로비엠 사업 개요
2. 주요제품
3. 원재료 및 생산설비
4. 주요 매출처
5. 투자 모멘텀
6. 재무분석
7. 밴드차트
8. 에코프로비엠 목표 주가 변화

 

1. 에코프로비엠 사업 개요

에코프로비엠은 2 차 전지용 양극재 선두 기업으로 삼원계 양극재 시장에서 가장 높은 기술과 원가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회사로는 삼성SDI와의 합작 법인 에코프로이엠과 해외투자 전문회사인 에코프로 글로벌이 있습니다. 

 

2. 주요 제품

주요 제품으로 하이니켈계 삼원계 양극 소재가 매출액의 99%를 차지합니다. 양극재 종류의 경우 NCA, NCM이 있는데 주요 특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양극재 소재 특징

3. 원재료 및 생산설비

주요 원재료로 니켈, 코발트, 리튬이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투자 시 해당 재료의 가격 추세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투자 방법 같습니다.

생산설비로는 국내의 경우 오창에 제1공장(CAM1~3)과 본사 및 제4 공장이 있으며 포항에 제5 공장이 있습니다.

 

4. 주요 매출처

삼성SDI에는 주로 Non-IT, ESS용 양극재를 공급 하고 있으며 SK온에는 EV용 양극재를 공급 하고 있습니다. 삼성SDI에는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 SK온에는 NCM(니켈코발트망간)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5. 투자 모멘텀

- 가장 큰 투자 모멘텀은 친환경 정책과 전기차 시장 확대입니다.

- 해마다 국내 및 해외 대규모 증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여 양극재 시장에 Top-Tier를 꾸준히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양극재 기업 중 가장 높은 영업이익률을 가지고 있으며 GEN, CNG 등 계열사의 수직계열화를 통해 이익률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6. 재무분석

- 포괄손익계산서

에코프로비엠 포괄손익계산서

- 재무상태표

에코프로비엠 재무상태표

- 현금흐름표

에코프로비엠 현금흐름표

 

7. 밴드 차트

에코프로비엠 밴드차트

 

8. 에코프로비엠 목표 주가 변화

 

여기까지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자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